19-03-29_"나는 당신들의 아시안 음식 배달 서비스가 아니다"


나는 당신들의
아시안 음식 배달

서비스가
아니다
강성운

호른바흐(HORNBACH)사가 나름대로 저를 비롯한 #Ich_wurde_geHORNBACHt 캠페인의 대변인들을 열린 대화 초대라는 것을 했습니다. 저와 자매 형제들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리는 이미 열린 대화를 하고 있다
저는 초대 받고 혼동스러웠습니다, 적어도 저는 지난 3 25 이후 HORNBACH 사와 열린 공간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었거든요. 트위터에서요. 회사는 심지어 최후통첩 시기까지 정해놨습니다. 그들에 따르면 저와 다른 #Ich_wurde_geHORNBACHt 운동의 대변인들은 늦어도 “3 29 15시까지연락을 해야한다는군요.
한편 아시안 자매 명이 호른바흐사가 이미 열린 대화 위한 시간과 장소를 정해뒀다고 귀띔해줬습니다. 4 1일이나 2, 보른하임 란다우의 본사에서요. 다음은 뭐죠? 드레스코드라도 정해주나요?
호른바흐는 본사에 최대한 빨리 아시아인들이 얼굴을 비치길 바라고 있습니다. 마침내 중간급 관리자 명이 아시아인들과 악수하는 사진들을 찍고, 호른바흐가 상황을 주도했으며 위기를 종식시켰다고 선언할 있도록요. 그런 사진이 빨리 나올수록 호른바흐 사에겐 이득입니다. 왜냐하면 호른바흐사와 같은 인종차별 기업에 돈내길 꺼리는 투자자들을 진정시켜야 하니까요.
호른바흐는 분명 아시아인들이 전부 일종의 아시안 음식 배달 서비스라고 생각하는 같습니다. 신속하고 어디든 가는. 그들은 우리의 얼굴을 배달시켰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시안 음식 배달 서비스가 아닙니다.
이것은 초청이 아닙니다. 이것은 주문이며, 저는 호른바흐가 무엇을 원하든 언제 원하든 배달하지 않을 것입니다. 호른바흐는 정말 아시아 음식 배달 서비스를 시킬 수도 있을텐데요. 사진을 찍고, 두둑히 팁을 챙겨주기 위해서. 저는 호른바흐가 이런 일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저와 다른 아시아인들이 지난 며칠 참여한 열린 대화에서 호른바흐는 우리에게 거짓말을 하거나 우리를 무시해왔으니까요. 여러분도 기록을 쉽게 찾아보실 있습니다.
열린 공간에서 수일간 거짓말을 하고 무시해온 호른바흐사를 어떻게 신뢰할 있겠습니까? 제가 설령 아시안 얼굴을 그들의 테이블에 서빙해주기로 한들, 주문이 장난전화가 아니었다는 어떻게 확신할 있죠?
열린 대화 위해서는 상대방을 신뢰할 필요가 있습니다. #Ich_wurde_geHORNBACHt 지지하는 우리들은 호른바흐사에 대한 어떠한 신뢰도 없습니다. 이것이 당초 서명운동을 시작하게 이유입니다.

2.    #Ich_wurde_geHORNBACHt 진정한 주체는 수백만 아시아 여성입니다

호른바흐는 저를 데려오기만 하면 게임을 이길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Ich_wurde_geHORNBACHt 제안한 사람과 사진을 찍어서 문제를 해결했다고 선언하고 싶어하죠. 하지만 저는 아시아인 자매들과 형제들이 그걸 믿어줄거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아시아인 남성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캠페인의 일부지만 지도자도 무엇도 아닙니다.
이름의 영문 알파벳은 특이해서 저를 쉽게 찾을 있습니다. 적절한 조사 없이, 일부 매체들은 캠페인이 마치 아시아 여성들만의 지지를 받는 것처럼 보도를 했습니다. 틀렸습니다. 캠페인의 뒤에는 가능한 모든 젠더, 연령, 그리고 꿈을 지닌 아시아인들이 있습니다.

동시에 캠페인이 아시아 여성에 관한 것이라는 점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제가 카메라 앞에 서서 호른바흐 사의 중간 관리자들과 악수를 하고, 사건을 해결하게 만든다면 그건 완전히 잘못된 일일 것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저는 차별당한 여성의 문제에 대해 남성이 악수를 하고, 괜찮다고 해버리는 장의 사진을 남기게 것입니다.

인류사에서 너무나 많은 여성들이 침묵당하고, 대리당하고, 그래서 무시되고 잊혀져 왔습니다. ‘역사를 만든남성들에 의해서요. 호른바흐는 명의 아시아인 남성의 보조를 받아 열린 대화라는 항목을 그들의 백인 남성의 역사책에 기입하길 원합니다.

그런 일은 이번에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저는 아시아인 자매들의 비명들을 서명운동 청원서에 받아 적어 넣었습니다. 저는 역사의 진정한 주체(agents) 아시아 여성의 속기사에 불과합니다.

저를 닫힌 뒷편으로 초대하지 마십시오.
문제가 발생한 바로 곳에서 문제를 해결하십시오공공 (담론)장에서.
아래는 우리가 당신들이 사과를 했다고 여길 만한 행동들입니다.


우리의 요구
1)    우리 서명인들은 “So riecht das Frühjahr (봄냄새가 이런거지)” 캠페인의 즉각적인 취소 관련된 광고를 모든 채널에서 삭제할 것을 요구한다.
2)    우리는 어떻게 이러한 인종차별적이며 여성혐오적인 캠페인이 만들어질 있었는지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요구한다. 특히 호른바흐 사의 홍보 총책임자인 Florian Preuß 책임을 묻는다.
3)    우리는 John Feldmann HORNBACH Holding AG & Co. KGaA 감독위원회장 Wolfgang Rupf HORNBACH Management AG 감독위원회장의 아시아여성에 대한 사죄를 독일 매체(: FAZ, SZ, taz, SPON ) 실을 것을 요구한다.
4)    우리는 광고캠페인 "So riecht das Frühjahr", 특히 아시아 여성 연기자가 출연한 광고 시사 과정의 공개를 요구한다. 무엇보다 공개를 통해 다음 질문들이 해명되어야 한다: 시사회에 참여한 이민자 혹은 -백인은 명이었나? 그들은 광고 캠페인을 어떻게 평가했나? 그러한 사람이 관여하지 않았다면, 그들은 제외되었나? 누가 시사과정에 대한 결정을 내렸나?
5)    우리는 HORNBACH HOLDING AG & Co. KGaA HORNBACH Management AG 향후 홍보에 있어 소수자들을 존엄하게 그려낼 것이며, 이것을 적절한 시사 과정을 거쳐 실현시킬 것을 요구한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